입소문마케팅, 버즈마케팅 ... 기업들의 마케팅 기법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. 특히 온라인을 활용한 입소문 마케팅은 그리 어렵지 않게 활용되고 있는 사례들을 많이 볼 수 있다.
자칫하면 소비자들은 이러한 기업 마케팅 활동에 속고 있는지도 모르겠다.
◆ 입소문 마케팅 사례
1. 신제품의 체험단을 모집한다. 한 50명쯤...
2. 응모한 사람들에게 무료로 신제품을 나누어 준다.
- 무료로 나누어 주는 조건이 있다. 기업에서 부여한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. 이런 미션에서 탈락하면 구매해야 한다고 미리 공지를 한다.(패널티)
- 미션을 완료한 후 우수 활동자를 뽑아 경품도 준다.(인센티브) ex) 해외여행 상품, 전자제품, 상품권....
3. 미션 : 블로그에 신제품 리뷰 올리기/까페에 리뷰 올리기, 관련 컨텐츠에 댓글달기, 오프 매장에 가서 상품 구입하기, 네이버 지식인데 질문하고 답변달기 ...
- 50 명이 블로그에 10개 정도의 글을 올리게 하면 거의 전 포탈에 리뷰글로 도배가 된다.
^^ 이런 방식의 마케팅으로 인해 일반 소비자들은 깜박 속고 신제품을 구매하게 되고, 입소문이 확산되기 시작한다.
정말 적은 비용으로 큰 마케팅 효과를 낼 수 있는 기법으로 요즘 기업들이 앞다투어 적용하고 있는 것 같다.
자칫하면 소비자들은 이러한 기업 마케팅 활동에 속고 있는지도 모르겠다.
◆ 입소문 마케팅 사례
1. 신제품의 체험단을 모집한다. 한 50명쯤...
2. 응모한 사람들에게 무료로 신제품을 나누어 준다.
- 무료로 나누어 주는 조건이 있다. 기업에서 부여한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. 이런 미션에서 탈락하면 구매해야 한다고 미리 공지를 한다.(패널티)
- 미션을 완료한 후 우수 활동자를 뽑아 경품도 준다.(인센티브) ex) 해외여행 상품, 전자제품, 상품권....
3. 미션 : 블로그에 신제품 리뷰 올리기/까페에 리뷰 올리기, 관련 컨텐츠에 댓글달기, 오프 매장에 가서 상품 구입하기, 네이버 지식인데 질문하고 답변달기 ...
- 50 명이 블로그에 10개 정도의 글을 올리게 하면 거의 전 포탈에 리뷰글로 도배가 된다.
^^ 이런 방식의 마케팅으로 인해 일반 소비자들은 깜박 속고 신제품을 구매하게 되고, 입소문이 확산되기 시작한다.
정말 적은 비용으로 큰 마케팅 효과를 낼 수 있는 기법으로 요즘 기업들이 앞다투어 적용하고 있는 것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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