국내는 어느덧 불황기에 접어들은 것 같습니다.
판매자들 마다 판매실적이 줄어 크게 긴장하고 있습니다.
매년 어렵다고 얘기해 왔지만 올해 만큼 어려운 시기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.
그러나 IMF때도 불황기를 잘 활용하여 어려운 시기를 기회로 잡은 이들은 많습니다. IMF가 지나고 나서 그들의 활약은 무용담 처험 회자되곤 했습니다.
불황기에 유망한 아이템을 나열해 보면 다음과 같은 것들이 유망할 것 같습니다.
1. 원색 의류나 잡화류 - 불황기에는 원색이 유행한다고 합니다.
2. 중저가 악세사리 - 여성들은 악세사리를 안할 수 없고, 고가와 비교해서 디자인의 차이를 못느끼므로 유망할 수 있습니다. 그리고 불황기에는 의류보다 액세서리를 많이 찾는 것이 보통입니다.
3. 조리도구 - 아무래도 외식을 줄이고 집에서 음식을 만들어 먹는 가정이 많아 질것입니다.
4. 에너지절약형 주방기기, 물절약형 가정 기기 - 어려운 시기 절약을 해야죠...
5. 자전거/스쿠터용품 - 가까운 거리는 자전거나 스쿠터로 출퇴근 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.
6. 겨울철 내의 - 난방비를 절약하기 위해 내복을 착용하는 사람이 많아질겁니다.
7. 도시락 용품 - 불황기에는 대부분 밥값을 아끼는 경향이 있습니다.
8. DIY 용품 - 불황이니 직접 만드는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.
9. 넥타이 - 양복보다는 넥타이로 패션을 바꾸는 남자들도 많습니다.
10. 최저가 상품 - 뭐니뭐니해도 불황에는 최저가 상품이 날개 돋힌듯 팔려 나갑니다.
'웹 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중국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위한 사전 체크 (0) | 2015.06.10 |
---|---|
초보자를 위한 인터넷 마케팅 툴 활용법 (0) | 2009.10.13 |
판매 증진을 위한 이메일 마케팅 활용 (0) | 2008.11.29 |
입소문 마케팅 - 요즘 기업들이 입소문을 어떻게 만드는가? (0) | 2008.03.22 |
이메일 마케팅 성공 공식 (0) | 2008.03.11 |